
성남시의료원 인근 결빙 경사도로 구간 열선 설치…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동절기 상습 결빙 지역 안전길 조성을 통해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선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2일 성남시청에서 지역사회 안전길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세이프티-온(Safety-On)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부헌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사장,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세이프티-온 프로젝트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열공급지역인 성남시 관내 동절기 결빙 경사도로에 열선을 설치해 겨울철 도로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이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사업기획과 예산기부를, 밀알복지재단이 사업이행 총괄을, 성남시가 유지관리와 운영 등을 맡는다.
설치 구간은 ▲서류 심사 ▲현장 조사 ▲기관간 협의 등을 통한 사업 시급성과 효과성 등의 검토를 거쳐 유동인구가 많은 수정구 소재 성남시의료원 인근의 경사도로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협약에는 해당 사업구간에 도로 열선은 물론 안전 조명시설도 함께 설치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는 야간 범죄 예방을 통한 지역 안전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부헌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사장은 “세이프티-온 프로젝트는 정용기 사장의 4대 경영방침에 따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올해 새롭게 기획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라며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공사 브랜드 슬로건 기치 아래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와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기관장의 아이디어 제안으로 지난 4월 성남시 분당중앙공원 황톳길을 이용하는 시민을 위해 기존 세족장에 지역난방 온수를 공급하는 ‘한난존’을 설치한 후 성남시로 기부해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한국지역난방공사, 열공급 성수기 앞둔 ‘2024년 재난대응 상시훈련’ 실시
- 한국지역난방공사, ‘희망 ON 난방비’ 지원…취약계층 온정
- 한국지역난방공사, 데이터센터 폐열 난방에너지 활용
- 한국지역난방공사, 2024년도 채용형인턴 신입직원 68명 임용
- 한국지역난방공사, 공정안전관리 노하우 전파…안전분야 상생협력 실천
- 한국지역난방공사, 고농도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기업 수상
- 한국지역난방공사, 추석연휴 대비 경영진 특별 안전점검 실시
- 한국지역난방공사·무역보험공사,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맞손’
- 한국지역난방공사, 내부통제 감사협약 체결
-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시행
-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ESG기준원 평가서 A+등급 달성
- 한국지역난방공사·수원특례시, 친환경 에너지 개선사업 이해도 제고 소통 강화
-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누리열원 준공
- 한국지역난방공사, 창립 39주년 맞아 혁신 사례 발표회 개최
- 한국지역난방공사, ‘사랑나눔 김장행사’ 지역사회 온정
- 한국지역난방공사, 배당기준일 변경…주주가치 제고
- 한국지역난방공사, 취약계층 난방비 특별 지원 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