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유통군 계열사 PB 담당자들이 단체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롯데 유통군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유통군 계열사 PB 담당자들이 단체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롯데 유통군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 유통군의 새로운 소통 문화가 조직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김상현 부회장은 지난 19일 유통군 계열사 PB(자체브랜드) 담당자 11명과 함께 롯데월드타워에서 51번째 ‘Let’s 샘물(이하 렛츠샘물)’을 진행했다. 

‘렛츠샘물’은 김 부회장의 취임 초기인 2022년 3월부터 김 부회장의 영어 이름인 ‘샘(Sam)’에서 착안해 ‘샘에게 물어보세요’라는 의미를 담아 진행하는 유통군 계열사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렛츠샘물에서는 롯데마트·슈퍼의 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담당자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B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김 부회장은 지난 2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공개된 영상 메시지 중 PB 상품의 글로벌화, PB의 중요성과 향후 방향성 등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각 계열사에서 모인 PB 담당자들은 상품 기획과 개발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함은 물론,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며 소통을 이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롯데 유통군은 ‘렛츠샘물’에서 규모가 확대된 ‘타운홀 미팅’을 통해서도 임직원들과의 소통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타운홀 미팅’은 유통군 11개 계열사에서 사업에 대한 비전과 전략 등을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다. 

계열사별로 70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경우 온라인으로 참여한 임직원들까지 더해 총 1,30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등 임직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 유통군은 이러한 행사들이 상호 간의 다양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조직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부회장부터 사원까지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유연한 기업문화를 만드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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