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가 1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월드에서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알렸다.
롯데 유통군에선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시상자로 나섰고,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 등 유통군 내 6개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된 학술상이다.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호를 따서 ‘상전(象殿)유통학술상’이라고 명명됐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지난 2019년 1회 수상자를 배출한 이후 작년까지 유통 관련 연구 및 정책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학술인 22명에게 총 3억 7,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올해에는 학술대상 1명, 최우수학술연구상상 (학술/정책부문) 3명, 신진학술연구상 1명 등 총 5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부문별 수상자를 살펴보면, 학술대상에 이승창 한국항공대학교 명예교수, 최우수학술연구상(학술부문)은 박정은 이화여대 교수와 정연승 단국대학교 교수, 최우수학술연구상(정책부문)에는 김상덕 경남대학교 교수, 최우수학술연구상(정책부문)에는 김상덕 경남대학교 교수, 신진학술연구상은 김우빈 코넬대학교 박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롯데웰푸드, 빼빼로 수익금으로 뜻깊게…‘해피홈 11호점’ 열어
- 롯데바이오로직스·한국폴리텍대학 맞손… 교과과정 설명회 성료
- “경계 없는 시장 개척자”…롯데 창업주 신격호, 남다른 기업가 정신 재조명
- “호빵의 계절이 왔다”…롯데웰푸드, 기린 호빵 신규 출시
- 롯데칠성, 굿네이버스와 ‘빛나는 너의 날’ 키트 전달식 열어
-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서 ‘끌로에 페스티브’ 단독 팝업 열린다
- 롯데칠성, 신제품 ‘크러시’ 모델로 에스파 카리나 발탁
- 롯데백화점, 포켓몬과 함께 눈꽃 세상 ‘활짝’…팝업 오픈
- 롯데바이오로직스 출범 후 첫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롯데그룹, 정기 임원인사…신동빈 회장 장남 신유열 전무 승진
- 롯데, ‘희망2024 나눔 캠페인’ 동참…성금 70억 전달
- “임직원 소통은 계속”…롯데 유통군, 51번째 ‘렛츠샘물’ 진행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