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왼쪽 다섯번째)와 밥콕 미션시스 관계자들이 수출형 잠수함 사업 관련 논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왼쪽 다섯번째)와 밥콕 미션시스 관계자들이 수출형 잠수함 사업 관련 논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잠수함 미션시스템 분야 상호 협력 논의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세계적인 방산 기업인 영국 밥콕(Babcock)사와 해외 수출을 위한 잠수함 개발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와 밥콕 미션시스템(Mission Systems) 사업 닐 마이젤(Neal Misell) 최고기업업무책임자 등 양사 관계자들은 최근 경기도 성남시의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만나 ‘수출형 잠수함 사업의 발전적인 방향’ 및 ‘미션시스템 분야 상호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HD현대중공업이 지난해 개발에 착수한 3,000톤 이하 수출형 잠수함에는 밥콕의 검증된 무기 취급 및 발사 시스템(WHLS)이 탑재될 예정이다. HD현대중공업은 이를 통해 첨단 잠수함 플랫폼으로 미래 글로벌 잠수함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는 “조선과 방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양사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기로 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그동안의 함정 수출 실적과 잠수함 개발 및 건조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잠수함 수출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닐 마이젤 밥콕 최고기업업무책임자는 “이번 협의를 통해 밥콕과 HD현대중공업 간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잠수함 수출 사업에 대해 양사의 폭넓은 경험을 결합하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상호 보완적인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와 오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키워드
#HD현대중공업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