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글로벌 리포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선발된 글로벌 리포터들은 한국에 있는 동안 빼빼로데이와 관련된 공통 미션 및 팀 미션을 부여받고 서울 주요 장소를 방문해 콘텐츠를 촬영 제작해 전 세계로 알린다. 총 3개팀으로 나눠 활동하고 우수 리포터와 우수팀을 뽑아 시상도 한다.
특히, 이번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유명 유튜버 토퍼길드(Topper Guild)가 함께한다. 토퍼길드는 구독자 4,240만명을 보유하고 DIY와 기발한 콘셉트의 콘텐츠 제작 등으로 주목받는 미국의 크리에이터다.
토퍼길드와 함께 할 10명의 국내외 SNS를 운영하는 글로벌 리포터들은 이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은 빼빼로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 지원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되고, 모집 기간 뉴스 형식의 모집 홍보 영상이 미국, 베트남, 인도,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빼빼로가 수출되는 주요 국가에서 온라인 광고로 방영된다.
롯데웰푸드는 전체 11명으로 구성되는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에게 왕복항공권, 3박 4일 숙소 지원, 환영 선물 및 빼빼로 제품 증정, 네트워크 파티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롯데웰푸드 ZERO 젤리, 美스낵 구독 서비스서 만난다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뉴진스’ 재발탁
- 롯데웰푸드, 전남 영광 해피홈 11호점 아이들과 ‘해피피크닉’
- 롯데웰푸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맞손
- 롯데웰푸드, ‘졸음번쩍껌’ 귀성길 안전운전 캠페인 실시
- 롯데마트, 오프라인 멤버십 ‘스노우플랜’ 위한 기획전 진행
- 롯데웰푸드 “빼빼로, 상반기 국내보다 해외서 더 많이 팔려”
-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콘텐츠 MC로 ‘SF9 인성’ 발탁
-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소비자 홍보대사 3기 모집
- 롯데웰푸드,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 신규 출시
- 롯데웰푸드, 빼빼로 앞세워 글로벌 영토 확장 '속도'
- 롯데웰푸드 “올해도 美뉴욕 타임스퀘어서 빼빼로데이 알려”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