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자사 유튜브 콘텐츠 ‘주전부리 영업사원’의 진행자로 보이그룹 SF9 멤버 인성을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SF9 인성은 본업 가수는 물론이고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 중이며, 평소 SNS를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전부리 영업사원은 K-과자 토크쇼를 주제로 한 롯데웰푸드 유튜브 콘텐츠 중 하나다. 글로벌 소비자 공략을 위해 명동, 홍대, 성수 등 주요 관광 명소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롯데웰푸드 제품을 소개하고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내용을 담았다.
앞서 롯데웰푸드와 ‘몽쉘’을 통해 좋은 관계를 이어간 SF9 인성을 MC로 기용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일각에 따르면 SF9 인성은 팬들 사이에서 일명 ‘몽쉘 덕후’라고 불릴 정도로 몽쉘에 남다른 애정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고, 어릴 적 몽쉘을 너무 좋아해서 부모님이 하루에 먹을 수 있는 개수를 정해줄 정도였다는 에피소드도 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인성이 출연하는 뮤지컬 공연에 몽쉘을 지원하는 등 인성의 꾸준한 몽쉘 사랑에 화답했고, 팬들은 롯데와 인성의 주고받기를 두고 ‘성덕(성공한 덕후)’이라며 몽쉘 홍보에 동참했다고도 한다.
주전부리 영업사원 시즌2를 이끄는 인성은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하는 콘텐츠에 걸맞게 ‘글로벌 영업사원’이라는 콘셉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SF9 인성이 보여준 몽쉘에 대한 진정성을 높게 평가해 유튜브 콘텐츠 진행자로 발탁하게 됐다”며 “인성과 팬분들의 롯데웰푸드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이 콘텐츠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