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카카오페이는 6일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손실이 7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126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1,85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4.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6억원을 기록하며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2분기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41조1,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서비스별 거래액은 결제·금융·기타 등 전 영역에서 작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다.
결제 서비스 거래액은 23% 증가했다. 오프라인 결제는 전국적으로 확대된 결제처와 ‘카페이백’을 앞세운 혜택 확장으로 131% 성장했다.
금융 서비스 거래액은 대출 중개 영역에서 신용대출 실행액의 고른 증가로 작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으며 송금 등 기타 서비스의 거래액도 19% 늘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지표도 견고하다고 밝혔다. 2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2465만명, 사용자당 서비스 거래 건수는 101건을 기록했다. 핵심 사업인 결제·금융·송금 서비스의 사용자당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매출의 경우 오프라인 결제와 해외결제 성장에 따라 결제 서비스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2% 늘어난 1,214억원을 기록했다.
금융 서비스 매출은 55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0% 증가하며 처음으로 매출 500억원을 넘었다. 대출·투자·보험 등 카카오페이와 자회사 전 영역에서 금융 서비스 매출이 성장하면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0%까지 커졌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증권의 2분기 예탁 자산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하며 7월 초 기준 3조 원을 돌파했다. 또한 ‘발견탭’ 개편 등 차별화된 투자정보가 사용자들의 MTS 체류 시간을 늘리면서 2분기 주식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해 12조원에 달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경우 1년 만에 150만 가입자를 이끌어 낸 해외여행보험의 흥행과 매 분기 새로운 보험 상품 출시로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있다. 2분기 매출도 올해 1분기보다 28%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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