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그룹 차원 통합사업으로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대중소기업농어업력재단과 함께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펼친 ‘2024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 멕시코’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2022년부터 롯데지주와 계열사가 함께하는 그룹 차원의 통합사업으로 확대된 바 있다.
역대 행사로는 최초로 중남미 지역인 멕시코에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롯데지주와 유통 6개 계열사(홈쇼핑, 백화점, 마트, 면세점, 하이마트, 코리아세븐), 식품 2개 계열사(웰푸드, GRS)가 참여했다.
또한, 멕시코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여했고, 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등 중남미 지역 7개국 바이어 80개사가 몰렸다. 무엇보다 해당 기간 누적 상담 건수 538건, 상담금액 2,17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5일 멕시코 시티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2024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 멕시코’ 개막식이 열렸다. 이날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허태완 주멕시코 대한민국 대사관 대사, 김영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김상순 KOTRA 중남미지역본부장, 움베르토 에스케다 라모스 멕시코 대외무역투자기술 위원회 대표 등이 자리했다.
세부 행사 분위기로는 수출상담회 현장에서는 현지 바이어들에게 에센스, 쿠션 등 K뷰티 상품을 비롯해 떡볶이, 김밥, 김치 등 K푸드, 패션, 생필품 등을 선보였고, 쇼케이스 행사장에는 중소기업 48개사 상품을 전시하는 공간이 마련됐다.
특히, K푸드 쿠킹쇼와 쿠킹 클래스, 뷰티 컨설팅쇼를 비롯해 소녀시대 유리의 K라이프스타일 토크쇼, KPOP 커버댄스, 한국무용 등 각종 한류 문화공연에도 관람객이 몰리며 행사 총 2만 7,000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중남미 지역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출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파견직원 1,400여명 직접 고용 전환…시사점은
-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새 모델에 배우 김우빈 선정
- 롯데, 백화점 등 10개 계열사 ‘I’M 채용 전형’ 선발
- 롯데, 멕시코에서 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 GS건설 ‘순천그랜드파크자이’ 견본주택 개관
- “세상 모든 멜론 한곳에”…롯데백화점, ‘올 어바웃 멜론’ 진행
- 롯데홈쇼핑, 90만 요리 유튜버 영자씨의 ‘진국 삼계탕’ 선봬
- 롯데백화점, 정통 데킬라 브랜드 ‘호세 쿠엘보’ 대형 팝업 오픈
- 롯데백화점, 헬로키티 50주년 ‘케이스티파이’ 팝업 열어
- 롯데웰푸드, 신입사원 채용 인턴 전형 접수 개시
- 롯데백화점·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판로 개척 맞손
- 롯데홈쇼핑, 호텔·웰푸드 등 계열사 프리미엄 먹거리 판매 늘린다
- 롯데홈쇼핑, 초복 맞아 ‘으랏차차 릴레이 식품대전’ 진행
- 롯데면세점, 중기유통센터와 우수 중소기업 판로지원
-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1조500억원 조기 지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