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그룹 입문교육 수료식에 참석한 정용진 부회장. ⓒ신세계그룹
▲신입사원 그룹 입문교육 수료식에 참석한 정용진 부회장. ⓒ신세계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신세계그룹은 정용진 부회장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입사원 선발과 교육 과정을 챙기며 ‘인재 경영’에 힘을 싣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정 부회장은 지난 23일 신세계그룹 도심 인재개발원인 ‘신세계 남산’서 열린 신입사원 그룹 입문교육 수료식에 참석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이날 신입사원들이 연수 기간 조별로 진행한 프로젝트 과제 결과물을 보고 받은 뒤, 앞으로 현업에 배치돼 업무에 임하는 자세 등 애정 어린 당부를 전했다.

정 부회장은 신입사원들에게 “항상 고객 입장에서 한 단계 더 깊이 분석하는 자세, 고객의 불편을 줄이려는 노력을 가슴에 품고 업무에 임해달라”면서 “과거에는 고객을 친절하게 모시는 것만으로도 우리를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었지만 지금 고객들은 친절한 말을 듣는 것보다 니즈를 충족 시켜주길 원한다. 친절이라는 개념이 바꼈다”고 말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또 “자신의 업무 분야에서 ‘덕후’, 즉 전문가가 되어달라”며 “제가 입사할 때만 해도 회사가 전문가보다는 제너럴리스트를 키우는 데 집중했지만 이제 인재상이 바꼈다. 한 가지 분야에 미친 듯 파고들어 전문가 수준의 식견을 가진 사람, ‘덕후’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최대한 깊이 파고들 수 있을 만큼 파고 들어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정 부회장은 신입사원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으며, 직접 사원증을 걸어주고 입문교육 수료 기념 사진도 함께 찍는 등 자유롭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을 이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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