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사진 우측)과 여지영 널싱엑스알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라온시큐어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사진 우측)과 여지영 널싱엑스알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라온시큐어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메타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메타데미의 헬스케어 분야 실습 콘텐츠 개수를 확대하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는 실감형 간호교육 솔루션 전문기업 널싱엑스알,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하이퍼이지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라온메타는 널싱엑스알의 AI 기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하는 간호 실습 콘텐츠와 하이퍼이지의 가상현실(VR) 기반 실감형 동물 임상 실습 콘텐츠를 메타데미가 보유한 헬스케어 분야의 실습 콘텐츠 목록에 추가한다.

메타데미는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으로 높은 몰임감과 현실감 넘치는 실습 환경을 제공해 실습생의 실습 집중도를 향상시킨다. 확장현실(XR) 기기를 활용한 실습 수행이 가능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도 갖췄다.

라온메타는 메타데미에 자체 개발한 실험동물 부검 실습 외 글로브포인트의 간호술기·물리치료· 요양보호사 실습, 그리다텍의 비대면 간호 실습, 뉴베이스의 메디컬 실습, 삼우이머션의 물리치료 실습, 브이알애드의 두경부해부학 실습 등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헬스케어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왔다.

널싱엑스알은 한양대학교 간호대학 교수로 재직 중인 여지영 대표가 설립한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이다.

하이퍼이지는 실감형 콘텐츠 개발 의뢰 서비스를 통해 가상공간, 캐릭터, 게임, 애니메이션, XR 콘텐츠 등 플랫폼을 위한 높은 수준의 3D 경험을 제공하는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이다.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하이퍼이지, 널싱엑스알과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메타데미의 헬스케어 분야에 탄탄한 실습 콘텐츠 라인업을 구성해 의료 분야 종사자들의 숙련도 향상에 더욱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라온메타는 앞으로도 우수한 실습 콘텐츠를 보유한 파트너사들을 발굴해 메타데미에 추가하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실습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