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활 균형 환경 제공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문화 조성 노력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정부부처와 경제단체가 합동으로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자사가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직원들이 업무와 개인 생활을 균형 있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복지 제도를 운영한 결과, 효율적인 업무 생산성과 높은 근무 만족도를 동시에 달성하며 이번 우수기업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회사는 자율 출근제를 시행해 직원들의 근무시간 선택권을 보장하고 있으며 사내 휴게 공간에는 북카페, 간식 자판기, 수면실, 게임기 등을 마련해 직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 와인 냉장고를 비치해 한강뷰를 보며 고급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복지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매달 세 번째 금요일에는 ‘패밀리데이’를 운영해 직원들이 오전 근무만 마치고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의도 불꽃축제 가족 초청 행사, 생일 조기 퇴근, 임산부 단축 근무 및 출산장려금 제도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라온시큐어는 일과 생활의 조화로운 균형을 맞춰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기업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왔다”며, “앞으로도 업무와 삶이 조화를 이루는 기업 문화를 강화해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기업,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라온시큐어, K-DID 오픈소스 자문위원단 위촉…커뮤니티 활동 개시
- 라온시큐어, PQC 보안 솔루션 상용화…”양자 보안 선도할 것”
- 박종원 라온시큐어 부장, 블록체인 진흥 주간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정부가 밀어준다...정보보안 업계, 지원에 '활짝'
- 라온메타, 메타버스 기반 헬스케어 실습 콘텐츠 강화
- 라온시큐어, 시큐업 세미나 성료…블록체인 DID 플랫폼 오픈소스 공개
- 라온시큐어, 모바일 신분증 검증·사본 생성 솔루션 선봬
- 라온시큐어, ‘옴니원 배지’로 민간 자격증 첫 발급
- 모니터랩-라온시큐어, 제로 트러스트 보안 강화 위한 업무협약체결
- 라온시큐어, 구독형 모의해킹 서비스(PTaaS) 출시
- 라온시큐어, DID 사업 바탕…실적 개선 속도 내나
-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전국 확대
- 라온시큐어, ‘옴니원 CX’·‘스마트안티피싱’ ISMS 인증 획득
- 라온시큐어-아이앤텍, 대학교 디지털 신원증명 서비스 확대
- 라온시큐어 컨소시엄, 정부 의료 분야 PQC 전환사업 선정
- 한국디지털인증협회, ‘2025 블록체인 AI 해커톤’ 주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