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온시큐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아이앤텍 ‘써트피아’ 연계 통한 서비스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인터넷 증명발급 구축 및 서비스 전문 기업 ‘아이앤텍’과 '대학교 디지털 신원증명 및 증명발급 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자격 인증 통합 플랫폼인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아이앤텍의 인터넷 제증명 발급 플랫폼인 ‘써트피아’를 연계해 대학 내 학사 운영에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를 통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사행정 서비스의 보다 편리한 이용을 돕는다.
아이앤텍은 자사의 회원들에게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ID를 발급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생들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 기반의 디지털 ID를 활용해 학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할인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제증명서도 디지털 ID로 발급해 다양한 기관 및 기업에 편리하게 제출하고 검증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자격 인증 통합 플랫폼으로 대학, 공공기관, 기업은 물론 규모에 관계없이 다양한 단체들이 시스템을 직접 구축 하지 않고도 각종 디지털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으며, 회원증, 학생증, 사원증,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등 광범위하게 활용 가능하다.
아이앤텍의 ‘써트피아’는 국내 최초로 전자증명서를 도입한 서비스로 전국 200여 개의 대학·기관·협회의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아이앤텍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대학생들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를 활용한 보다 편리한 신원증명 및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의 확대를 통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의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라온시큐어, ‘옴니원 CX’·‘스마트안티피싱’ ISMS 인증 획득
- 라온시큐어-쓰리에이로직스, ‘디지털제품여권’ 사업 협력
- 라온시큐어, 건국대 디지털 배지 발급 서비스 구현
- 라온시큐어, 5대 1 주식 병합 결정…주가 안정화와 기업가치 제고 기대
-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전국 확대
- 라온시큐어, DID 사업 바탕…실적 개선 속도 내나
- 라온시큐어, 구독형 모의해킹 서비스(PTaaS) 출시
- 모니터랩-라온시큐어, 제로 트러스트 보안 강화 위한 업무협약체결
- 라온시큐어, ‘옴니원 배지’로 민간 자격증 첫 발급
- 라온시큐어, 모바일 신분증 검증·사본 생성 솔루션 선봬
- 라온시큐어, 정부 주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 라온시큐어, K-DID 오픈소스 자문위원단 위촉…커뮤니티 활동 개시
- 라온시큐어, PQC 보안 솔루션 상용화…”양자 보안 선도할 것”
- 박종원 라온시큐어 부장, 블록체인 진흥 주간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한미글로벌, 사내 AI 플랫폼 'HG AI 포털' 런칭
- 라온시큐어 컨소시엄, 정부 의료 분야 PQC 전환사업 선정
- 한국디지털인증협회, ‘2025 블록체인 AI 해커톤’ 주최
- 라온시큐어-우연컴퍼니, 반려동물 디지털 신원증명·증명발급 협력
- 라온시큐어, 日서 생체인증 서비스 ‘터치엔 원패스’ MAU 700만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