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플랫폼 구축 기업 이데링크와 대학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옴니원 배지’ 기반 여러 자격 증명서 발급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라온시큐어가 이데링크와 함께 대학생들을 위한 e-포트폴리오 디지털 ID 발급 서비스로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한다.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교육 플랫폼 구축 기업인 이데링크와 대학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디지털 ID 플랫폼인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블록체인 디지털 배지 플랫폼인 ‘옴니원 배지’ 기반 e-포트폴리오를 발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라온시큐어와 이데링크가 구현하는 e-포트폴리오에는 각종 자격증, 성적증명, 장학이력 등 다양한 교육과정과 성과가 담긴다. 대학생들은 이를 취업플랫폼, 기업, 정부 고용기관 등 다양한 곳에 제출하며 취업 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양 사는 디지털 배지를 e-포트폴리오 내에 이력으로 담을 수 있도록 연동하고, 이러한 다양한 학생의 활동 및 성과로 작성된 e-포트폴리오를 디지털ID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존의 대학교 e-포트폴리오 시스템은 인증 절차가 복잡하고, 검증을 위한 추가 단계가 필요하다. 반면 디지털 ID로 발급하는 e-포트폴리오는 모바일로 간편한 제출이 가능할 뿐 아니라 진위여부 검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활동 프로세스가 간소화되고 기업 및 기관에서도 신뢰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학생이 디지털ID로 발급받은 포트폴리오의 정보는 본인의 스마트폰에만 저장되고, 블록체인 상에는 발급이력만 저장된다.
라온시큐어와 이데링크는 이번 블록체인 기반 e-포트폴리오 서비스를 통해 대학생들의 포트폴리오 관리와 취업활동에 혁신을 제공하고 다양한 연계 비즈니스 모델 전략을 공동으로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교육 분야에서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옴니원 배지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며, 교육 플랫폼 구축 분야 역량이 탁월한 이데링크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역량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블록체인을 통한 일상의 혁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라온시큐어, 인니 정부 관계자 K-DID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 라온시큐어, ‘2024 K-오픈소스X’서 블록체인 디지털 ID 오픈소스화 계획 공유
- 정보보안 업계, 실적 ‘내림세’…하반기 반등 요소는
- 라온시큐어, 옴니커넥트와 블록체인 디지털 ID로 ‘MBTI 증명서’ 발급
- 라온메타, 가상실습 파트너사와 ‘2024 디지털미디어테크쇼’ 참가
- 라온시큐어, 시큐업 세미나 성료…블록체인 DID 플랫폼 오픈소스 공개
- 라온메타, 메타버스 기반 헬스케어 실습 콘텐츠 강화
- 박종원 라온시큐어 부장, 블록체인 진흥 주간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라온시큐어, PQC 보안 솔루션 상용화…”양자 보안 선도할 것”
- 라온시큐어, ‘옴니원 CX’·‘스마트안티피싱’ ISMS 인증 획득
- 라온시큐어 컨소시엄, 정부 의료 분야 PQC 전환사업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