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지마켓)과 옥션이 대규모 판매자(셀러) 지원 캠페인 ‘상생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마켓은 연말까지 중소판매자 동반성장을 위한 전폭적 지원에 나선다는 목표다.
지마켓은 이번 캠페인이 판매자 의견을 적극수렴해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한 것에 의의가 있다면서, 지난 5월 셀러들에게 실시한 사전 설문결과 비용 지원을 통한 판매비 절감 효과(61%)와 상품 노출 확대를 통한 판매 증대 효과(23%)를 가장 받고 싶은 지원 혜택으로 꼽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지마켓은 판매자 니즈를 바탕으로 월별 진행하는 캠페인을 통해 판매장려금 지원, 홍보·마케팅 강화, 상품 노출 확대 등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첫 번째 프로젝트는 판매촉진을 돕기 위한 판매예치금 지원 행사 ‘탄탄대로 프로모션’이다. 우수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의 판매예치금을 무한정 지급하는 내용을 담았다. 여기서 판매예치금은 판매 활동을 위한 회사 전용 결제수단으로 판매자는 이를 이용해 광고비, 환불금 등을 정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마켓에 따르면, 탄탄대로 프로모션은 이달 30일까지 지마켓 사이트에서 발생한 전체 판매 실적을 합산해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최대 100만원의 판매예치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기간 내 5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의 거래액 달성 시 상품당 50만원, 1,000만원 이상 목표 달성 시 상품당 100만원 등이 지급된다. 또한, 목표 도달 상품이 많으면 많을수록 지원 혜택은 커진다.
또한, 지마켓은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탄탄대로 프로모션의 경우 이달 20일부터 ‘슈퍼딜’에 1번 이상 노출된 ‘리빙레저 카테고리’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