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유럽 출장에서 한·일 롯데 식품사 경영진과 함께 ‘원롯데 통합 전략회의’를 주재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했다.
롯데그룹은 신 회장이 폴란드와 벨기에의 롯데가 인수한 초콜릿 생산 시설을 점검하고 ‘빼빼로’를 첫 번째 글로벌 매출 1조원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신 회장은 이영구 롯데 식품군 총괄대표,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다마쓰카 겐이치 롯데홀딩스 대표 등 한·일 롯데의 주요 경영진과 함께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원롯데’ 전략회의를 열고, 2035년까지 빼빼로를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경영진은 베트남과 인도 등 기존 시장 확대와 잠재력 높은 신규 국가 진출을 검토했다. 또한 공동 소싱과 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해 매출 1조원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신 회장은 이 자리에서 “해외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 중심으로 통합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국과 일본 대표 브랜드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롯데 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을 공유했다.
그는 “한·일 롯데가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돼야 한다”며 “빼빼로를 비롯해 매출 1조원을 넘는 글로벌 메가 브랜드를 육성에 강력한 실행력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근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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