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부발역 에피트 투시도. ⓒHL디앤아이한라
▲이천 부발역 에피트 투시도. ⓒHL디앤아이한라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HL디앤아이한라는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공급하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 1순위 청약을 오는 20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만에 ‘한라비발디’에서 EFETE(에피트)로 교체한 브랜드가 적용되는 단지다. 이천 지역에선 처음 공급된다. 시행은 빌더스개발원이,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맡았다.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737-6 일대에 위치한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가구와 오피스텔 32실로 구성됐다. 아파트는 671가구 모두 전용면적 84㎡이다. 평면 모양에 따라 ▲A타입 339가구 ▲B타입 76가구 ▲C타입 64가구 ▲D타입 192가구 등으로 나뉜다. 오피스텔은 ▲94㎡ 8실 ▲111㎡ 24실이다. 입주는 2028년 5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전용 84㎡기준 평균 5억9,000만원대다. 1,000만원 계약금으로 초기자금 부담을 줄였고, 중도금 1차 납부시기인 2025년 4월 이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만 19세 이상 이천시 또는 수도권(경기도, 서울시, 인천시) 거주자,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이 충족되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주택소유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경강선 부발역 인근에 들어선다. SK하이닉스가 가깝고 인근에 ▲KTX 개통 ▲수서광주선(2025년 착공 예정) ▲GTX-D노선 ▲반도체선(동탄부발선, 평택부발선) 등 광역교통 개발 사업이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 도로망은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이 있다.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등을 통해 판교신도시, 서울 강남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편의시설로는 단지 주변에 ▲하나로마트 부발농협 신하점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롯데마트 ▲이마트 ▲관고전통시장 등이 있다.

교육시설은 아미초가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있고 효양중·효양고를 비롯해 이천사동중·이천제일고·이현고가 단지 주변에 있다. 효양산과 안흥지, 이천온천공원 등도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단지는 교육특화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난 5월 HL디앤아이한라는 오헌석 앱티마이저 대표와 ‘에피트 특화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인 오헌석 대표가 설립한 앱티마이저는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이다. 이 협약에 따라 HL 디앤아이한라는 이 아파트에 ‘에듀 프리미엄’(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