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쇼핑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이달 21일을 기점으로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공식 개점일인 지난해 9월 22일 그랜드 오픈 일 기준, 122일 만에 이룬 성과로 베트남에서는 유례없이 빠른 기록으로 알려졌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하노이의 서호 신도시에 들어선 연면적 35만4,000 제곱미터(약 10만7,000평) 규모의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이 결합한 초대형 상업복합단지다. ‘베트남판 롯데타운’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담아 롯데가 보유한 자산과 역량을 총동원해 공을 들인 프로젝트다.
무엇보다 최단기간 1,000억 달성은 하노이 시민들의 소비 취향을 제대로 공략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그동안 하노이에는 높은 경제 성장에 따른 소득 수준 향상, 신도시 인구의 확대 등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규모 유통·상업 시설이 부재했던 바, 이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서호’라는 대형 호수를 품은 자연 친화적 입지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과 테넌트 경쟁력를 갖추고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실제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누적 방문객 500만 명을 넘어서며 명실상부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부상 중이다. 하노이 전체 인구가 840만 명임을 감안하면 3명 중 2명이 다녀간 셈. 여기에 방문객의 누적 구매건 수는 약 60여만 건에 달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하노이 MZ’ 고객이 매출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쇼핑몰에 입점한 총 233개의 브랜드 중 약 40%인 85개 매장이 현지 특화 매장이다. 이와 함께 ‘K-콘텐츠’ 등 한류의 인기에 따른 브랜드 선정, 디자인 설계, 식음 및 놀이 시설 유치 등 공간 기획 전반에 ‘K-스트림’을 반영한 것도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울러 우수고객 서비스인 ‘에비뉴엘’ 제도 또한 현지 여타 쇼핑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보적인 경쟁 요쇼로 평가됐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해외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 베트남에 1~2개의 프리미엄 쇼핑몰 출점을 검토하는 등 베트남을 교두보로 동남아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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