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샤 커피. ⓒ롯데백화점
▲바샤 커피. ⓒ롯데백화점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유명 브랜드 ‘바샤 커피(Bacha Coffe)’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해, 자체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바샤 커피’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기원 된 전설적인 브랜드로 현재 싱가포르, 프랑스, 홍콩, 두바이 등 9개국에서 총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공수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다양한 풍미의 커피는 물론, 모로코 마라케시의 전설적인 커피하우스 ‘다 엘 바샤 팰리스(Dar el Bacha palace)’의 오리지널 콘셉트를 반영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잘 알려져 있다. 

롯데백화점은 약 18개월간의 노력 끝에 지난해 9월 25일 싱가포르 V3 고메(V3 Gourmet) 그룹의 BACHA COFFEE PTE, LTD와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마무리 짓고, 오는 7월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기로 했다. 

이는 롯데백화점이 바샤 커피를 단순 백화점 내부 콘텐츠를 넘어 자체 럭셔리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강화 시키기 위한 파격적인 선택으로 풀이된다.

더욱이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는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직접 실무자들과 싱가포르를 오가며 롯데백화점의 향후 비전과 F&B에 대한 전략 등을 V3 고메 그룹에 적극 설명한 것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