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상욱 서울시의원(국민의힘,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10월 1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디자인 축제인 서울디자인2024 개막 행사와 2024 DDP디자인론칭페어 시상식에 참석해 서울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강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부위원장은 먼저 DDP디자인론칭페어 시상식에 참석해 서울의 우수한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한 것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이번 페어는 신진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혁신적 디자인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이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각 분야별 상을 수상한 우수팀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서울의 우수한 디자인이 글로벌 무대로 나아가며, 서울이 디자인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후 이 부위원장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함께 주요 전시관을 둘러보며, 디자인 혁신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작품들을 살펴봤다. 이 자리에서 두 사람은 서울의 디자인 정책과 도시계획의 균형 잡힌 발전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디자인을 통한 도시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논의했다.
또, 이 부위원장은 서울디자인 2024 개막식에서 "DDP를 중심으로 K-디자인이 보다 매력적인 내일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디자이너와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 "디자인은 단순한 미적 가치를 넘어, 도시의 문화와 경제를 이끄는 중요한 요소이며, 서울이 세계 디자인 중심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서울시의회가 디자인 산업 육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 김혜지 서울시의원, 대중교통 취약지역 시내버스 증설 위한 조례 발의
- 최호정 서울시의장, 잠실야구장 찾아 다회용기 이용현황 점검
- 구미경 서울시의원, 2024 하이서울기업인증 지정서 수여식서 축사
- 서상열 서울시의원, 상암경기장 잔디 관리 예산 확보 근거 마련
- 서울시의회 상징물 시계탑 복구 완료
- 검찰, LS증권·현대건설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압수수색
- 김혜영 서울시의원, 서울형 웰니스산업 진단·전망 토론자로 나서
- 강석주 서울시의원, 저출생·고령화 문제 극복 토론회 개최
- 최호정 서울시의장, 중국 인민대학동문기업가협회와 면담
- 김춘곤 서울시의원, 2024 ESG 경영 활성화·탄소중립 달성 토론회 성료
-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경기도의회와 지방자치 발전 협력방안 모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