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구미경 서울시의원(국민의힘)은 지난 16일 한양여자대학교 도서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년 하이서울기업 신규·갱신 지정서 및 현판 수여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고 18일 밝혔다.
2004년부터 시작된 ‘하이서울기업인증’은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성장성·수익성·안정성·생산성이 양호하고 기술·품질이 우수한 중소기업 중 서울시장이 인증한 기업을 하이서울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2024년 현재 하이서울인증기업은 총 1,130개사이며 올해 111개사가 신규로 인증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하이서울기업의 4개 권역 중 S밸리 권역 기업의 신규·갱신 인증을 축하하고 이들의 성장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S밸리 권역에서는 올해 신규로 25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으며 17개 기업이 갱신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하이서울기업 신규·갱신 지정서 수여식을 시작으로 현판 수여식, 인증사업 소개, 하이서울기업협회 소개, 기업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구 의원은 축사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2024 하이서울기업인증을 받게 된 기업과 관계자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하이서울기업들이 서울 경제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경제를 견인하는 주요 역할을 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더욱 빛나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원으로서 실질적인 응원책을 고민하고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 서상열 서울시의원, 상암경기장 잔디 관리 예산 확보 근거 마련
- 서울시의회 상징물 시계탑 복구 완료
- 김인제 서울시부의장, 독도교육 지원 조례안 이행 촉구
- 최진혁 서울시의원, 김포공항 일대 고도제한 완화 촉구 건의안 대표발의
- "가을의 낭만 즐기세요"…송파구 등 서울야외도서관 개최
- 최호정 서울시의장, 잠실야구장 찾아 다회용기 이용현황 점검
- 김혜지 서울시의원, 대중교통 취약지역 시내버스 증설 위한 조례 발의
- 이상욱 서울시의원, 서울 디자인 산업 발전 위한 지원 강조
- 김혜영 서울시의원, 서울형 웰니스산업 진단·전망 토론자로 나서
- 강석주 서울시의원, 저출생·고령화 문제 극복 토론회 개최
- BS산업·전남도·한전, 솔라시도 데이터센터파크 전력인프라 구축 협약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