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22일 서울시의회를 방문한 장젠밍 중국 인민대학동문기업가협회 회장 등 대표단과 면담을 가졌다.
중국 인민대학동문기업가협회는 중국인민대학교 동문 중 기업인들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날 퍄오저 베이징스보투자그룹 회장, 펑후이보 베이징진무사모펀드관리유한회사 사장 등 15명의 대표단이 방문했다. 서울시의회에서는 이승복 의원이 참석했다.
중국인민대학교는 수도 베이징에 위치한 국립 종합대학교로 1937년에 설립됐다. 중국 내 상위 1% 이내 대학으로 2만8,000여 명의 학생이 있다.
최 의장은 “각 분야에서 중국 경제를 이끌고 계신 중국 인민대학동문기업가협회 대표단의 방문을 환영한다”라며 “서울시의회와 베이징시인민대표대회는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협회와 같은 민간 분야에서의 교류도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젠밍 협회 회장은 “인민대 학생, 교수로 생활하면서 수천 명의 한국 유학생들과 교류했는데 그들의 열정과 성실함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한국의 경제·문화·사회에 관심이 많은데 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경제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강석주 서울시의원, 저출생·고령화 문제 극복 토론회 개최
- 김혜영 서울시의원, 서울형 웰니스산업 진단·전망 토론자로 나서
- 이상욱 서울시의원, 서울 디자인 산업 발전 위한 지원 강조
- 김혜지 서울시의원, 대중교통 취약지역 시내버스 증설 위한 조례 발의
- 최호정 서울시의장, 잠실야구장 찾아 다회용기 이용현황 점검
- 김춘곤 서울시의원, 2024 ESG 경영 활성화·탄소중립 달성 토론회 성료
-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경기도의회와 지방자치 발전 협력방안 모색
- 김경 서울시의원, 아중동 관광객 대상 문화·관광행사 확대 촉구
- 서울교통공사 상가 임대료 미체납 43억원 넘어
- 박상혁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정근식 신임 교육감과 첫 면담
-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서울시 공공임대아파트 제도개선 토론회 성료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