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총 세 가지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번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된 조이는 ‘Joy of Green Dessert’의 약자로 식물성 원료를 100%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내세운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다.
롯데웰푸드는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식품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내세워 기존 식물성 식품에 대한 편견을 깨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조이는 차분하고 진중한 기존 식물성의 이미지를 벗고자 다채로운 색상과 개성 있는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담았고, 밝고 톡톡 튀는 조이만의 건강한 매력을 살린 디자인 요소들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인 만큼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기 위해 노력도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됐다. 롯데웰푸드는 롯데중앙연구소 및 롯데패키징솔루션즈와 협업으로 탄생한 종이 활용 포장재를 사용하고, 잉크 소모가 적은 플렉소 인쇄방식을 적용해 기존 제품들과 패키지를 차별화했다고 덧붙였다.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24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참가
- 롯데웰푸드, ‘베트남 수출 강화’ 현지 파트너사 행사 진행
- 롯데웰푸드, 부산항만공사와 ‘졸음운전방지 안전캠페인’ MOU
- 롯데웰푸드, 2024 ‘기브그린’ 캠페인 사회기여 우수기업 선정
- DL이앤씨 ‘내한 콘크리트’ 국토부 건설 신기술 인증
- 롯데웰푸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맞손
- 롯데웰푸드, 전남 영광 해피홈 11호점 아이들과 ‘해피피크닉’
- 롯데웰푸드,냉동치킨 간편식 ‘쉐푸드 소빠닭’ 출시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뉴진스’ 재발탁
- 롯데웰푸드 ZERO 젤리, 美스낵 구독 서비스서 만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