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024년 친환경 나눔 캠페인 ‘기브그린(Give Green)’에 참여한 기업 중 우수기업 TOP(톱) 5로 선정돼, 사회기여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가 진행한 기브그린 캠페인은 녹색소비 실천 제품을 기부받아 판매하는 방식으로 지역사회 내 친환경 가치소비를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지난달 3일부터 15일까지 이어진 기브그린 캠페인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 자원순환사회로가는길과 함께 기획해 16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에 롯데웰푸드는 환경의 날을 맞아 5,000만원 상당의 꼬깔콘, 청포도 등 인기 제품을 밀알나눔재단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 제품은 밀알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 전 지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됐다. 아울러 판매 수익금은 기빙플러스에서 일하는 장애인, 시니어 등 취약계층 근로자들의 월급과 생계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 롯데웰푸드·동반성장위, 지역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협업
- 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강화 나선다…이온플러스+ 론칭
- 롯데웰푸드, ‘행복한 육군 가족 만들기’ 위문품 전달
- ESG 경영 힘쓰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범위 넓혔다
- 롯데백화점, 모엣&샹동 한정판 아시아 최초 론칭 팝업 오픈
- 롯데 유통군, 집중호우 피해 지역 생필품 지원 동참
- 우리금융그룹, 취약계층에 본사 웨딩홀 무료 개방
- 롯데웰푸드, 부산항만공사와 ‘졸음운전방지 안전캠페인’ MOU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24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참가
- 롯데웰푸드, 2분기 영업이익 633억원…전년비 30% 증가
- 롯데웰푸드 ‘조이’,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