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와 함께 올해 4월 18부터 6월 12일까지 약 2개월간 사회공헌 활동으로 모은 ‘대한민국 청년 응원 캠페인’ 수익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달 31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양수령 그로서리총괄, 대한적십자사 박종술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롯데칠성음료는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핫식스, 비타파워 등으로 구성된 ‘청년 응원 패키지’ 상품 판매를 통해 적립된 2,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에서 운영하는 자립 청년 지원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의 4가지 전략 방향 중 나눔 문화의 확산(Expansion of sharing culture)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음료 패키지 구매를 통해 소비자가 기부에 참여하고 이웃 사랑과 나눔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이 대한민국 청년 자립을 위한 지원 사업에 쓰이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앞세워 KCON LA 2024 활약
- [창간기획-유통] 지속가능 환경 '패키지'에 힘쓰는 유통사
- ESG 경영 힘쓰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범위 넓혔다
- 롯데칠성음료, 4세대 맥주 ‘크러시’ 몽골에 뜬다
- 롯데칠성음료, ‘탄소중립 그린 파트너십’ 업무협약
- 롯데칠성, 무더운 대구에 시원한 ‘새로 얼음 동굴’ 꾸며
- 롯데칠성, ‘스카치하이·여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 롯데칠성음료, ISO 27001신규 취득·ISMS-P 인증 유지
- 롯데칠성, 명화 품은 ‘앙리마티스 트리벤토 재즈’ 와인 선봬
- 롯데칠성음료, 파리 패럴림픽 선수단에 격려금 전달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