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 유통군이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여성 리더 육성에 앞장선다고 31일 밝혔다.
롯데 유통군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제2회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하는 워크숍은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워크숍에는 유통군HQ를 비롯한 유통군 계열사 S(Senior)그레이드 여성 리더 30명이 참여하며,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 유통군 계열사 여성 임원, 유통군 HR 담당자들이 이들을 멘토링하고 격려하기 위해 동참한다.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은 김상현 부회장의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인 ‘렛츠샘물’에서 더 많은 여성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였으면 하는 여성 직원들의 의견으로 시작됐다고 한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진행된 제1회 워크숍에서는 유통군 9개의 계열사의 여성 리더들이 모여 여성 경력 개발, 직장 내 애로사항과 고충 등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워크숍은 여성 리더들이 롯데그룹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미래를 그린다는 메시지를 담아, 슬로건도 ‘Women In Lotte Leadership’에서 영어 단어 앞글자를 하나씩 딴 ‘WILL(~할 것이다)’로 정했다. 또한, 참여형 수업과 전문가 강연을 통해 여성 리더 각자의 경력 개발 로드맵 수립은 물론 개개인의 성장에 중점을 둔다.
이처럼 롯데 유통군이 여성 리더 육성에 힘을 쏟는 이유는 유통업의 주요 고객이 여성인 점과 맞닿아 있는 것은 물론,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라는 비전 아래 롯데 유통군이 고객 중심 경영을 하기 위해서 여성의 소비 심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여성 리더 육성이 필수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은 유통군 여성 리더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고, 여성 리더들이 각자가 본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 유통군은 여성 리더의 육성과 이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해, 조직의 양적·질적 다양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