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온스타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공동 주최한 2024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본 모의훈련에는 국내 기업 556개가 참여했으며 6개 기업만이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선발된 우수기업 중 유통업체로는 CJ온스타일이 유일하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2004년부터 사이버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임직원 대상 해킹 메일 전송 후 대응 절차 점검 ▲디도스(DDoS) 공격 상황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기업의 홈페이지 대상 모의 침투 ▲취약점 공격 코드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등으로 모의훈련이 진행됐다.

​CJ온스타일은 정기적인 피싱 메일·디도스 훈련, 정보 보안 캠페인, 정보 보호 인프라 투자 등을 통해 ▲임직원의 사이버 공격 인식 향상 ▲임직원의 보안 인식 제고와 대응 역량 강화(사이버 공격 인지 시 신속한 보고 등) ▲사이버 위협에 대한 침해사고 대응체계 고도화를 비롯해 고객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020년에도 동일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외에도 CJ온스타일은 임직원 대상 보안 교육을 상시 진행하며 정보 보호에 대한 전 임직원의 인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매월 클린데이를 운영해 임직원의 PC 보안·업무 환경을 점검하고 최신 보안 위협과 동향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레터를 월 1회 발간 중이다. 2005년 국제 인증인 ISO 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시작으로 2007년 개인정보보호협회 ePRIVACY PLUS 인증, 2013년 국내 인증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등을 획득하며 매년 인증을 유지하고도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모의훈련에 참여하며 임직원의 보안 인식 향상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며 "고객의 신뢰를 받는 쇼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해 모의훈련을 비롯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 정보 보안 관련 사전·사후 대응 체계를 견고하게 다지겠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