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온스타일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스더포뮬러와 글로벌 패션 유통 기업 렛츠밀란커머스의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협약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지난 5일 CJ ENM 커머스 부문 사옥에서 진행됐다. 선포식에는 윤상현 CJ ENM 대표를 비롯해 윤수현 한국소비자원장, 여에스더, 김건세 에스더포뮬러 대표, 김현 렛츠밀란커머스 대표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3년마다 평가·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맡는다.
CJ온스타일은 2007년 유통업계 최초로 CCM 인증 획득 후 지난해까지 9번 재인증으로 국내 최장 기간 유지 중이다. 그 공로로 지난해 CCM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도 수상했다.
CJ온스타일은 고객 만족 경영을 사업의 핵심 가치로 두고 있는 만큼 협력사의 소비자중심경영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에도 힘쓴다.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스더포뮬러와 글로벌 패션 유통 기업 렛츠밀란커머스가 소비자 친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을 지원한 결과 이 회사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CCM 지원 협약 선포를 시작으로 에스더포뮬러와 렛츠밀란커머스의 2024년 CCM 인증 획득을 위해 소비자 분쟁 해결을 위한 법령, 소비자 대응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CJ온스타일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통해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윤수현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협약식에 함께한 에스더포뮬러와 렛츠밀란커머스도 CCM 인증을 받아 크게 성장하는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소비자가 상생하는 선순환의 소비시장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회사가 고객 만족을 얼마나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는지를 보여주는 객관적인 지표로, CJ온스타일은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며 국내 최장기간 CCM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며 "협력사 소비자중심경영 지원 협약을 통해 고객 만족 경영 인프라를 협력사와 적극 나누며 동반성장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 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떼 1,000만뷰 흥행
- CJ온스타일, 숏츠 매출 116%↑
- CJ온스타일, 프리미엄 뷰티 매출 139%↑
- CJ온스타일, 강주은의 굿라이프 햇반솥반 판매 수익 일부 기부
- CJ ENM, 1분기 영업이익 123억원…흑자 전환
- CJ온스타일, '선재 업고 튀어' 굿즈 온라인 최초 론칭
- CJ온스타일, 레인부츠·음식물처리기 매출 급증
- CJ온스타일,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주문액 130억원 넘어
- CJ온스타일, 과기부·KISA 주최 2024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 CJ온스타일, 한국소비자원서 동반성장부문 베스트파트너상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