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떼 시즌2 7화 썸네일과 후유아 서리태콩물두유 노출 화면. ⓒCJ온스타일
▲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떼 시즌2 7화 썸네일과 후유아 서리태콩물두유 노출 화면. ⓒCJ온스타일

웹드라마 통해 모바일 앱 방문자 55배 급증…주문량도 증가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온스타일이 3040 세대를 겨냥해 기획·제작한 단편 웹드라마 콘텐츠 눈떠보니 라떼가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3월 공개한 눈떠보니 라떼 시즌2는 콘텐츠 화제성을 넘어 커머스로까지 확장하며 업계 대표 콘텐츠 커머스 IP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평가다.

CJ온스타일은 눈떠보니 라떼 시즌2를 통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방문자 수가 시즌1 대비 55배 급증했다고 4일 밝혔다. 웹드라마에서 소개된 상품의 CJ온스타일 모바일 주문량도 최대 20배 늘었다.

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떼 시즌2를 송출한 유튜브 채널 안에서 쇼핑 서비스 기능을 적극 활용한 점이 주효했다. 에피소드별 주제에 맞게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면서도 영상에 상품 태그를 걸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고객 방문을 유도하는 식이다. 상품 태그를 클릭하면 콘텐츠 시청 중단 없이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한 몫 했다.

예컨대 눈떠보니 라떼 시즌2 7화에서 아파트 이웃 간 선물을 주고받는 장면에 소개된 후유아 서리태콩물두유는 콘텐츠가 공개된 5월 한 달 간 CJ온스타일 모바일 주문량이 전월비 17배 증가했다. 콘텐츠에 노출된 오쏘몰(건기식)∙브이티코스메틱(뷰티)∙오야니(패션)∙인바디(디지털가전) 브랜드 주문량도 콘텐츠 공개월에 전월비 각각 19.8배·5.3배·2.5배·1.7배 신장했다.

매출 신장세에 힘입어 눈떠보니 라떼 시즌2는 오는 6일 부부의 2세 계획이라는 주제의 에피소드 공개를 앞두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눈떠보니 라떼 시즌2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공감과 흥미를 불러 일으킬 킬러 IP를 지속 생산하는 한편 유튜브 안에서의 쇼핑 기능을 적극 활용해 영상 콘텐츠 커머스 업계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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