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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지주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19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몰에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

‘콘텐츠 비즈니스’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와 연계된 상품 및 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이미 유통업계는 콘텐츠 IP를 자사 채널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핵심요소로 정하고 관련 사업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롯데도 롯데웰푸드의 가나 초콜릿 하우스,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마켓 등 계열사 별로 보유한 콘텐츠 IP를 활용해 여러 성공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다.

더욱이 롯데는 다양한 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는 장점을 살려 롯데만 할 수 있는 콘텐츠 비즈니스를 발굴하기 위해 롯데지주 내에 전담 조직을 꾸렸으며,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에 속해 있는 콘텐츠 비즈니스 담당 조직은 각 계열사에서 실행하기 어려운 대규모 캠페인 설계,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의 파트너십 체결, 신규 콘텐츠 사업모델 발굴 등의 업무를 맡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신동빈 회장은 콘텐츠 비즈니스를 논의하는 자리에서 “전 세계 유수 콘텐츠 IP 기업들과 협업하며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해 달라”며 “롯데의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중장기 지속 가능한 모델 개발에 힘써 달라”고 강조한 바 있다.

이번 포켓몬 타운 행사 기간에는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 대형 아트벌룬이 전시되고,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잔디광장에는 포켓몬 관련 미니게임과 퍼레이드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잠실 일대를 포켓몬 콘텐츠로 꾸며진다. 

특히,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롯데GRS, 호텔롯데에서도 포켓몬 IP를 활용한 라이선스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 여기에 롯데컬처웍스와 롯데콘서트홀에서는 포켓몬 25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화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의 극장 개봉과 포켓몬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기획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구성됐다.

롯데는 포켓몬스터가 27년 동안 글로벌에서 사랑 받아 온 콘텐츠 IP인 만큼 많은 고객이 롯데월드타워와 몰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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