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지난 15일 카메룬 지방분권화지방개발부 차관과 지자체 시장 방문단이 한국의 디지털 지방정부 벤치마킹을 위해 개발원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카메룬 차관·시장급 방문단은 에봉그 마콜레 프레드 지방분권화지방개발부 차관 등 총 22명으로 구성돼 있다. 카메룬은 한국 전자정부 추진체계를 벤치마킹하고 정보시스템 전산화를 위한 액션플랜을 도출하고자 이번 방문을 계획했다.
이날 개발원에 방문한 카메룬 방문단은 개발원 역할과 주요사업, 개발원이 운영·관리하는 각종 전자정부시스템의 현황·운영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았다.
에봉그 마콜레 프레드 카메룬 차관은 “카메룬도 지역정보시스템이 개발돼 있지만 활용도가 낮고 데이터를 연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한국은 시스템 개발에 앞서 정보화 정책과 법·제도가 잘 마련돼 있어 카메룬이 앞으로 정보화 발전을 위해 배워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개발원장도 “카메룬의 전자정부 발전에 개발원이 협력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개발원은 디지털 지방정부의 경험과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카메룬의 성공적인 지역정보시스템 구축과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