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에스원
▲에스원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에스원

NCSI·KS-SQI 1위 달성 및 CCM 획득…고객 중심 디지털서비스 확대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코스피 상장사 에스원은 올해 국내 2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스원은 4년 연속으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를 달성했으며 12년 연속으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여기에 더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까지 획득했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조사 항목은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는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에스원은 올해 조사에서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고르게 획득해 1위를 달성하며 무인경비보안 부문이 신설된 2021년 이후 4년 연속 1위를 자리를 지키고 있다. 에스원은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보안 서비스에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끌어올린 점을 1위 달성의 대표적인 요인으로 꼽았다.

에스원은 고객 편의를 끌어 올리기 위해 통합 애플리케이션인 '모두(MoDU) 앱'을 출시했다. 시스템 경비 설정부터 CCTV 모니터링, 계약 정보 확인 등 20가지 이상의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고객이 간편하게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조사 항목은 정확성 총 8가지 항목으로 이뤄져 있다. 에스원은 '적극성'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얼마나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제도를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에스원은 시대 흐름에 맞춰 모바일 기반 고객 소통 창구를 새롭게 열고 시스템도 간소화 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에 앞장 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자평했다.

에스원 관계자는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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