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차량 타이어 주행성능 및 안전성 향상 공동 연구 추진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금호타이어가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함께 고성능 차량 타이어 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지난 22일 광주 광산구에 있는 금호타이어 KPC에서 ‘고성능 차량 타이어 주행성능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과 정창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은 1990년 설립돼 국내 자동차 업계의 자생력 확보와 산업 육성을 위해 전략적 핵심 기술 개발과 국가 자동차산업 기술 기획, 신뢰성 평가 및 기술 교육, 지역특화기술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축적된 타이어 개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타이어 연구와 개발을 담당한다. 한국자동차연구원도 주행성능 테스트와 분석을 지원해 고성능 타이어의 전반적인 성능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 상생의 하나로 마련됐다. 고성능 타이어의 개발과 테스트 과정에서 지역 내 다양한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 산업과의 협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전무)은 “이번 협약으로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각자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과 연구 역량을 융합해 프리미엄 차량용 타이어의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고성능 차량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자동차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창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지역본부장도 “금호타이어와의 협력을 통해 고성능 차량 타이어 연구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금호타이어와 같은 모빌리티 파트너사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기술 개발에 다각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금호타이어 ‘이노뷔’, 압도적 경기력으로 7·8라운드 포디움 달성
- 타이어 3사, 전기차 타이어 ‘캐즘’ 영향 없나…호실적 주목
- 금호타이어, 타이어 디지털트윈 시스템 본격 가동
- 금호타이어, 반효진 선수와 함께하는 효도 챌린지 진행
- 금호타이어 ‘이노뷔’, 5·6라운드 포디움 달성
- 금호타이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20년 연속 1위 수성
- 금호타이어, 폭스바겐 멀티밴 T7에 ‘엑스타 HS52’ 공급
- 금호타이어, 2024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후원
- 금호타이어, 국내 3개 공장 ISO 50001 인증 획득
- 금호타이어, 희망의 공부방 34호점 완공
- 금호타이어, 2024 세마쇼 참가
- 금호타이어,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동참
- 금호타이어, 폭스바겐그룹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금호타이어, 미국 NBA ‘애틀랜타 호크스’ 후원 계약 체결
- 금호타이어,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신차용 타이어 ‘크루젠 HP71’ 공급
- 금호타이어, 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