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월계중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2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월계중학교 이지수 교장, 학생 대표 20명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완공된 학교숲을 둘러보고 월계중학교 학생 대표들이 준비한 감사 공연을 관람했다. 또한, 학생들이 폐신문지를 활용해 멸종위기 동물들을 형상화한 작품들도 감상했다.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를 2021년부터 진행 중이다. 내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에 나무를 식재하고, 시민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부터는 미래세대 아동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환경과 안전한 쉼터를 선물하기 위해 ‘학교숲’ 조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 송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송파구 풍납초, 성북구 장위초, 동작구 강남초, 구로구 영일초에 이어 노원구 월계중에는 6번째 학교숲도 완공했다.
롯데홈쇼핑은 노후화된 학교 시설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다 유휴공간이 많은 월계중학교를 12호 숲 조성지로 선정하고, 한 달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학교숲을 완공했다. 더욱이 중학교에 숲을 조성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청소년에게도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진행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곳은 약 400㎡ 면적에 교목류(소나무, 벚나무 등)와 관목류(영산홍, 조팝나무 등)를 포함해 총 1,500그루를 식재하고, 데크무대, 의자 등 시설물을 설치해 친환경 교육 환경이 만들어졌다. 앞으로 학생들의 생태학습 및 쉼터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도심 내 학교숲을 지속적으로 조성하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한편, 환경문제 해결에도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 인천 왕산해수욕장서 ‘숨쉬는 바다 가꾸기’ 활동
- 롯데홈쇼핑, 카이스트 연구진 개발 탈모샴푸 ‘그래비티’ 첫선
- 장애인 인식 개선 힘쓰는 유통기업
- “운송장에 이름 등 없앤다”…롯데홈쇼핑, 보안택배 서비스 도입
-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명예기업' 선정
- 롯데홈쇼핑 “광클절, 5일 만에 500만명 성황”
- 롯데홈쇼핑, 건기식 1호 ‘덴마크 단백질이야기’ 론칭
- 롯데홈쇼핑, 신한류 거점 중동서 K브랜드 수출길 연다
- 롯데홈쇼핑, 전 채널 숏폼 콘텐츠 확대 ‘경쟁력 강화’
- 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6,235만달러 수출 상담 성과
- 롯데홈쇼핑,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