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년간 소외이웃·지역사회·영웅·환경 지킴이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에쓰오일이 6일 서울 마포구 소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나눔(Sharing)의 경영가치를 바탕으로 ‘소외이웃·지역사회·영웅·환경’의 4대 지킴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24년간 총 1,470억원을 기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에쓰오일은 2011년부터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주유소 연계형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치고 사회취약계층을 후원해왔다.
또한 에쓰오일은 임직원의 급여우수리 나눔과 자원봉사 활동 진행, 2009년부터 한국 최초 발달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 공연 후원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에쓰오일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 헌신한 분들의 활동을 격려하고자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2008년부터 ‘시민영웅지킴이’, 2013년부터 ‘해경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 2011년에는 소방영웅지킴이 공적을 인정받아 소방의 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지속성과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며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의미있는 활동들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지속해서 전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에쓰오일, 마포 사옥에 친환경 사회적기업 팝업스토어 운영
- S-OIL, 대한항공 여객기에 SAF 주 1회 공급…국내 첫 사례
-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어름치 치어 방류…서식지 복원 활동 펼쳐
- 에쓰오일,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GoodLOVES’ 캠페인 진행
- 에쓰오일, 17번째 ESG 보고서 발간
- 에쓰오일, 지역사회 위한 문화예술 공연 개최
- 에쓰오일, 장애인표준사업장 지분 참여…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여
- 에쓰오일, 추석 맞이 ‘사랑의 송편 나누기’ 진행
- 에쓰오일, 고객감사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구도일 드림’ 진행
- 주유소 기름값 5주 연속 상승
- 에쓰오일, ‘Hope to You(油)’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