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이 압도적 본업 경쟁력과 획기적인 고객 혜택 증대를 위해 손을 잡은 이후 상품 분야 협업에 가속도를 내는 가운데, 이를 위해 이마트와 CJ제일제당 수장이 만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다짐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이마트 한채양 대표, 황운기 상품본부장, CJ제일제당 강신호 부회장, 박민석 식품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해 상품의 제조 유통에 대한 협력 확대를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는 지난 6월 맺은 신세계·CJ 사업제휴 합의(MOU)의 후속조치로 이번에는 상품 개발에 대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유통과 제조 1등 DNA를 결합해 고객이 열광할 상품을 만들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 회사는 이마트가 그동안 축적한 유통업력과 고객 데이터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CJ제일제당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품을 생산해 고객 관점에서의 상품 개발을 이어 나가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이와 함께 현재까지 출시한 공동 기획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등을 공유하고 협업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며,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제품도 확대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올해 안으로 CJ제일제당의 주요 제품군 중 하나인 냉동 HMR 신제품을 선론칭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와 CJ제일제당이 힘을 합쳐 내놓는 상품들은 이마트뿐 아니라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이마트24, SSG닷컴 등 이마트의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혀 나간다.
아울러 내년에는 양사가 아직 진입하지 않은 시장에 진출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외식의 내식화, 시성비(시간대비성능)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와 CJ제일제당의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HMR 제품으로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와 CJ제일제당은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갖는 회사들로서 양사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집약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혁신 제품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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