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물산이 국제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취득하며 윤리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법적 요구사항 및 윤리적 의무를 충족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준법 경영 정책을 구축하고 운영하는지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이다.
롯데물산은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통해 공정거래, 내부 감사, 임직원 준법 교육, 컴플라이언스 지표 관리 등 준법 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확립했다. 특히 올해는 조직, 리더십, 운용, 성과평가 등 경영 전반에서의 규범준수 방침, 매뉴얼, 절차서를 제정했다.
또한, 롯데물산은 22명의 임직원이 준법경영 내부 심사원으로 활동해 업무상 법률 규범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리스크를 평가하며 위기관리 체계를 강화했다면서, 외부 컨설팅을 통한 내부 심사 및 인증기관의 2단계 심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롯데물산은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임직원의 윤리 의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이해 관계자들과의 상생을 도모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는 “ISO 37301 인증 취득은 롯데물산의 윤리적 경영 의지와 더불어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 및 운용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준법 경영으로 매년 계획, 실행, 평가를 진행하며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물산, 두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어떤 내용 담았나
- 롯데·신세계·현대, 무더위 속 몰캉스족 잡기 '이색 마케팅'
- 롯데‧송파구청, ‘2024 석촌호수 수질 개선’ 업무 협약
- 롯데물산, 2024 롯타 장애인 문화데이로 ‘뜻깊은 시간’ 함께
- 롯데물산, 대한심폐소생협회 ‘심폐소생술 교육기관’ 인증
- 롯데월드몰 10살…석촌호수에 16m ‘랍스터 킹’ 띄웠다
- 롯데물산, 임직원 재능기부 ‘전통시장 화재 안전 지킴이’ 활동
- 롯데월드타워, ‘2024 베르테르 가든’ 오픈
-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에서 ‘2024 소방경진대회’ 개최
- “친환경에 진심”…롯데월드타워 ‘일반수소발전 사업자’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