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고,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이번에 아모레퍼시픽은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아리따 글꼴 전시’와 ‘북촌 조향사의 집’이,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에이피 뷰티(AP BEAUTY)의 프라임 리저브(PRIME RESERVE) 라인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작을 살펴보면, 먼저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 본상을 수상한 아리따 글꼴 전시는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 전시다. 글꼴 아리따 제작 과정을 담은 디자이너 7인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고, 전시장에서는 외국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흥미롭게 풀어냈다고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북촌 조향사의 집은 아모레퍼시픽이 간직해온 향 헤리티지와 진정성 있는 연구 여정을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인 전시다. 1960년대에 지어진 양옥집을 개조한 공간으로, 조향사의 연구 공간을 직접 경험해 보고 아모레퍼시픽이 연구해온 향 원료를 연도별로 소개해 70여 년의 연구 여정을 들여다볼 수 있다. 여기에 실제 연구소와 공장에서 사용했던 집기를 활용하고 다양한 경험 요소를 담아낸 공간으로 구현했다.
아울러 패키징 디자인 영역 본상을 수상한 에이피 뷰티의 프라임 리저브 라인은 고효능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를 표방하는 에이피 뷰티의 토탈 안티에이징 컬렉션이다. 에이피 뷰티는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를 투명하게 하는 리퀴드 다이아몬드(LIQUID DIAMOND) 포뮬러를 메인 디자인 콘셉트로, 패키징에 시각화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에이피 뷰티는 블랙과 골드를 주조색으로 블랙 다이아몬드를 담아낸 캡이 특징이라면서, 캡과 용기를 결합했을 때 완성되는 블랙 물방울은 리퀴드 다이아몬드의 정수를 형상화했다고 소개했다.
- 아모레 설화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 ‘자음생’ 리뉴얼 선봬
- [창간기획-유통] 지속가능 환경 '패키지'에 힘쓰는 유통사
- 아모레퍼시픽, 에너지위너상서 탄소중립대상·환경부장관상 수상
- [최나리의 핫!팝! 피플] <10> 오설록 티하우스×넷플릭스 경성크리처 팝업
- [최나리의 핫!팝! 피플] <1>아모레퍼시픽 ‘북촌 조향사의 집展’
- 아모레퍼시픽재단, 2024 문화와 예술 연구 공모 접수
- “하루 종일 매끈 피부”…헤라, 에어리 파우더 프라이머 리뉴얼
- 설화수, 왕실문화유산 보존·활용 지원 협약 체결
-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서포터즈 3기 모집
- 아모레퍼시픽 헤라, 태국 시장 공식 진출…글로벌 공략 가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