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대상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무엇보다 탄소중립위너 부문에서 제품이 아닌 기업 활동이 최고상을 수상한 것은 아모레퍼시픽이 최초로 알려졌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절감 및 고효율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에너지위너상과 탄소중립과 관련된 활동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 또는 제품에 수여하는 탄소중립위너상으로 나뉜다.
탄소중립위너상은 지난 2022년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중립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 발맞춰 신설된 부문이다. 이 중 가장 우수한 제품 및 활동은 대상으로 선정되고 대상 중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방식이다.
앞서 2021년 아모레퍼시픽은 지속가능경영 목표 ‘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선언하고 RE100에 가입해 내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을 만들어 이행하고 있다.
이에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과 태양광 자가발전시설 설치, PPA를 통한 재생에너지 조달 등을 통해 가시적인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여기에 주요 생산사업장인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대전 데일리뷰티 사업장, 상하이 뷰티사업장은 지난해 기준 사업장 단위 RE100을 달성해 100% 재생에너지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은 포장재에 있어서도 4R(Reduce, Recycle, Reuse, Return) 전략을 수립하고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 재활용성 향상, 용기 재이용 및 회수를 통해 플라스틱 순환 모델을 구축했다. 또한,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확대와 포장재 경량화 등을 통해 역시 지난해 기준 신규 석유 유래 플라스틱 1,900톤을 감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지속가능경영목표인 ‘A MORE Beautiful Promise’를 중심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 아모레퍼시픽, 청소년 대상 ‘밋 유어 뷰티‘ 교육 실시
- 아모레퍼시픽, SBTi로부터 넷제로 목표 승인 획득
- 아모레퍼시픽재단, 우주리뷰상 후원…10월 4일까지 접수
- [단독]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팩토리 고객체험형 ‘팩토리 투어’ 선뵌다
- 미쟝센, 예능에도 등장한 ‘쉽고 빠른 거품 염색’ 업그레이드 출시
- [창간기획-유통] 지속가능 환경 '패키지'에 힘쓰는 유통사
- 아모레 설화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 ‘자음생’ 리뉴얼 선봬
- 프리메라, 비타티놀 세럼 메가-샷 겔 마스크 출시
-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122억원…전년비 4.2%↑
- “오크 숙성으로 진한 풍미”…오설록, 오리지널 콤부차 출시
- 아모레퍼시픽,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개 본상 수상
- 아모레퍼시픽재단, 2024 문화와 예술 연구 공모 접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