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부발역 에피트 투시도. ⓒHL디앤아이한라
▲이천 부발역 에피트 투시도. ⓒHL디앤아이한라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HL디앤아이한라는 오는 8일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이천 부발역 에피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HL디앤아이한라는 최근 아파트 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EFETE)로 바꿨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 만에 브랜드 교체 후 이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분양하는 아파트다. EFETE(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Everyone's Favorite, Complete’)라는 뜻을 담고 있다.

단지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순으로 접수한다. 만 19세 이상 이천시 또는 수도권(경기도, 서울시, 인천시) 거주자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 충족시 1순위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으로 평균 5억9,000만원대다. 시행은 빌더스개발원이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맡는다.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737-6 일대에 위치한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가구와 오피스텔 32실로 구성됐다. 평면별 가구수는 ▲A타입 339가구 ▲B타입 76가구 ▲C타입 64가구 ▲D타입 192가구 등으로 나뉜다. 오피스텔은 ▲94㎡ 8실 ▲111㎡ 24실이다. 입주는 2028년 5월 예정이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경강선 부발역 인근에 들어선다. SK하이닉스와 가깝고 부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KTX 개통 ▲수광선(2025년 착공 예정) ▲GTX-D노선 ▲반도체선(동탄부발선, 평택부발선) 등 교통 개발 사업이 인근에 예정돼있다.

단지 주변으로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이 있다.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등을 통하면 판교, 서울 등 이동이 가능하다.

편의시설로는 ▲하나로마트 부발농협 신하점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롯데마트 ▲이마트 ▲관고전통시장 등 이용이 가능하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 주요 시설이 가깝다. 교육시설은 아미초가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효양중·효양고, 이천사동중·이천제일고·이현고가 주변에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