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이미지. ⓒCJ올리브영
▲8일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이미지. ⓒCJ올리브영

"프리미엄 강화·고객경험 확대"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 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 럭스에디트에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를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설화수는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MZ 고객층을 확장하고 올리브영은 프리미엄 뷰티 경쟁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일으키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복안이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8일 설화수 론칭 약 일주일 만에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된 올영라이브의 매출은 7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시청자 수는 35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날 올영라이브를 시청한 시청자 중 30대 이하 고객의 비중이 6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설화수가 올리브영을 통해 젊은 층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올리브영은 설화수의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화장품도 육성할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설화수 입점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럭셔리 뷰티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설화수의 제품력에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채널 경쟁력, 큐레이션 노하우가 더해져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럭스에디트를 통해 고품질의 프리미엄 뷰티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 럭스에디트를 론칭해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는 고급 브랜드들을 발굴해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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