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상업자 전용 신용카드(PLCC)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항공·자동차·유통 식음료는 물론 포털·게임·패션·금융·여가 등 국내외 18개 챔피언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뷰티업계에서는 1,400만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올리브영과 협업하기로 했다.
올리브영은 최근 고객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딩을 선도하는 현대카드 PLCC를 통해 기존 올리브영 회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신규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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