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광화문에 있는 HJ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제2회 지역디지털플랫폼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24일 서울 광화문에 있는 HJ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제2회 지역디지털플랫폼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발표 1주년…지방정부 차원 구현방안 모색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24일 서울 광화문에 있는 HJ비즈니스센터에서 ‘제2회 지역디지털플랫폼 포럼’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 7월 1차 포럼에 이은 2차 포럼이다. 이 포럼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행정안전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럼 주제는 ‘지역디지털플랫폼 정부 추진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방안’이다. 참석자들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이 지역차원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24일 서울 광화문에 있는 HJ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제2회 지역디지털플랫폼 포럼’ 참석자들이 지역디지털플랫폼 추진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또 이날 포럼에서는 성공적인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해서는 지역 차원의 전략과 서비스 제시, 지방 정부·산업·인프라 등 참여 주체별 명확한 역할 정립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재영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원장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을 발표한 지 벌써 1년이 지났다”며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토대로 지역 차원의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한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