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가 도시가스 안전관리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압기, 배관 등 가스 시설물 제조사 방문 기술교육을 시행했다. ⓒ삼천리
▲삼천리가 도시가스 안전관리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압기, 배관 등 가스 시설물 제조사 방문 기술교육을 시행했다. ⓒ삼천리

가스 시설물 제조사 방문 교육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삼천리는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17일 양일에 걸쳐 가스 공급 주요 시설물인 정압기, 배관 제조사를 방문해 기술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천리는 안전관리 시설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안전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해 오고 있다.  

삼천리 직원들은 지난 9일 정압기 제조사를 방문해 정압기의 역사와 종류, 타 도시가스사의 정압기 현황 및 제조 공정, 자재 검수 방법, 설치 공사 시 주의 사항 등의 내용을 교육받았다.

이어 17일에는 가스 PE배관 및 밸브 제조사를 방문해 공사 자재 수급 현황과 공급 체계 교육, PE 배관 생산라인 견학 및 PE 배관 융착 시연 등 프로그램이 차례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한 직원들은 “도시가스 안전관리 업무를 진행하며 가스 공급 주요 시설물인 정압기와 PE배관을 자주 접하지만 그 제조 과정을 직접 본 것은 처음이었다”며 “시설물의 특징을 깊이 이해하게 된 것은 물론 타 도시가스사의 정압기 현황과 특징도 함께 살피면서 안전관리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삼천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