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빛청하 스파클링. ⓒ롯데칠성음료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청주의 깔끔함에 탄산의 청량함을 더한 ‘별빛청하’ 인기에 힘입어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22년 5월에 선보인 별빛청하 스파클링은 지난해 약 2,100만 병이 판매됐으며, 출시 이후 올해 2월 말까지 1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300만병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이와 같은 매출 추이가 매월 약 150만 병씩 판매된 셈이라며, 소주·맥주 등 대중적인 주류 카테고리 외에서 거둔 눈에 띄는 성과라고 설명했다.

별빛청하는 기존 청주 청하를 재해석해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으로,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을 담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수요 확대에 대응해 지난해 상반기 생산설비를 확대했으며, 탄산을 더한 청하 브랜드의 붐업 조성을 위해 지난해 12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 스파클링은 천연 적사과향과 엘더베리 농축액으로 차별화된 제품으로 핑크빛 컬러가 주목받으면서 출시 100일 만에 230만 병이 판매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와 로제청하의 성과로 청하 브랜드가 올해 700억 원 중반대의 매출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