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랜차이즈·금융·병원 업종 마케팅 담당자 100여명 대상 강연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KT가 프랜차이즈, 금융, 병원 등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100며명을 초청해 최신 광고·홍보 트렌드 소개를 위한 ‘마케팅 디지털 전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전환을 적극 수용한 최신 광고·홍보 트렌드를 소개했다. 이는 많은 대중에게 노출되기보다는 인공지능(AI)와 통계적 방법으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호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세미나는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상무)의 인사말로 시작해 마케팅 디지털 전환 성공사례 발표, KT 타겟 마케팅 서비스 ‘K-Ads’ 소개와 시연으로 이어졌다. K-Ads는 KT 빅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마케팅 문자를 발송하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지니 TV의 주요 100여 채널에 노출되는 광고 서비스 ‘LiveAD+’ ▲버스쉘터, 지하철에 노출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실제 활용 사례 등을 소개했다. 또한 VAN·PG업체 스마트로 관계자도 연단에 올라 기업소비자간거래(B2C) 기업의 결제 서비스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상무)은 “기업들이 늘 고민하고 있는 광고·홍보 트렌드 추종과 마케팅 실행 방안에 대해 KT가 AI와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으로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KT 솔루션을 통해 프랜차이즈, 금융사, 병원 등 고객사가 효과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