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기 매출액 6,320억원·영업이익 1,309억원 기록, 전년비 각각 44%·50%↑
밀양2공장 가동·관세 선제 대응으로 해외매출 5,000억원 돌파…분기 사상 최대
20%대 영업이익률 달성…3분기 누적 영업익 작년 연간 영익 넘어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삼양식품이 어려운 대외여건에서도 호실적을 거뒀다. 불닭볶음면의 탄탄한 글로벌 수요를 바탕으로 생산공장증설과 전략적 관세 대응을 통해 외형성장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했다.
삼양식품은 3분기(7월~9월)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6,320억원, 영업이익 1,30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50% 늘었다.
3분기 실적을 이끈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한 5,105억원으로 집계됐다. 분기 기준 최대 실적으로, 2024년부터 매분기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81%까지 확대됐다.
수출 최대 시장인 미국과 중국 모두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3분기 전년 대비 59% 증가한 1억1,2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의 매출은 56% 성장한 9억5100만위안을 기록했다.
밀양2공장 가동과 미국 상호관세에의 선제적 대응이 주효했다. 삼양식품은 증대된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수출 지역을 다변화해 해외 수요 증가세를 뒷받침하며 관세 여파를 최소화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1309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으로 20%대의 영업이익률을 실현했다. 누적 영업이익(3849억원)은 지난해 연간 실적(3446억원)을 넘어섰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수출 호조세와 전략적 관세 대응, 고환율 효과 등에 힘입어 3분기에도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관세 등 불확실성 리스크가 일부 해소되고 밀양2공장 가동률도 빠르게 올라오고 있어 수출 확대에 더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 MEP 글로벌 앰배서더 엔하이픈 캠페인 조회수 2.5억뷰 돌파
- [생생경제] '우지파동' 트라우마 극복한 삼양라면 '1963'의 의미
- 삼양식품, 할로윈 겨냥 ‘불닭 카우치 타임’ 이벤트…“미국 잘파 세대 공략 박차”
- 삼양식품, 우지로 만든 ‘삼양1963’ 첫 공개…오리지널 'DNA' 현대적 계승
- 삼양식품, 미국 현지 마트서 가격인상…관세 영향
- 삼양라운드스퀘어, 2026년 정기임원인사…전병우 전무 승진
- 삼양라운드힐, 대관령 자연 속 웰니스 프로그램 '더 저니 오브 웰니스' 론칭
- 삼양식품, 993억원 상당 자사주 전량 처분
- 삼양식품, 불닭납작당면 2인분 파우치 형태 출시…간편식 확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