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와·데이터·클라우드에 관심있는 고객 초청
KT AX 전략 소개…글로벌 파트너사도 참석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오는 24일에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COEX)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인공지능 전환(AX)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T는 지난 2월부터 자사가 국내 기업들의 AX 액셀러레이터(AX Accelerator)로 금융, 게임, 제조, 유통 등 산업별 세미나로 AX 트렌드부터 솔루션, 도입 사례 등을 고객사와 소통해오고 있다고 역설했다. 이러한 가운데 KT는 AI와 데이터(Data), 클라우드(Cloud)에 관심있는 모든 고객을 초청해 보다 고객사의 AX 도입전략에 대한 고민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AX 테크 데이를 준비했다.
이날 KT는 전략·사업컨설팅부문 AI사업전략담당 이진형 상무가 지식 분야(도메인)별 AI 도입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와 함께 KT가 코파일럿(Copilot)을 업무에 도입해 발생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Secure Public Cloud)를 비롯해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KT의 전략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KT가 AX 분야에서 글로벌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등 파트너사도 이번 AX 테크 데이에 함께 참여해 AI와 데이터 전략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이 자리에서는 코파일럿 기반의 AI 도입 전략과 기업에서의 데이터 및 AI 활용 등이 소개된다.
이번 AX 테크 데이는 오픈형 세미나로 관심있는 기업 임직원은 KT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 소개되는 KT의 주요 서비스들은 같은 날 진행되는 월드 IT 쇼(World IT Show)의 KT 전시관에서도 일부 경험할 수 있다.
KT 엔터프라이즈 부문 전략·기획 2TF 장대성 상무는 “KT는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를 함께 고민하기 위해 이번 AX 테크 데이를 준비했다”며 “KT와 함께 AX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고객사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KT-삼성전자, ‘악성 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 MMS로 확대
- 야외 활동 맞춤 ‘당신이 가는 모든 곳에 KT’ 판촉행사 진행
- 통신 3사, 광복 80주년 맞아 ‘V컬러링’ 기부 캠페인 진행
- KT M&S, 검사 기능 갖춘 중고폰 매입장치 특허권 취득
- KT, 게임 산업 겨냥한 ‘한국형 AX 솔루션’ 본격 시동
- 이통3사 1Q 영업익 1.5조 돌파 전망…KT 견인할 듯
- KT, 전사 AX 가속화 위해 ‘액설러레이터 TF’ 가동
- KT, AI 기반 선제적 이상징후 예측으로 고객 불편 최소화
- KTis “114번호안내로 봄철 알레르기 정보 확인하세요”
- KT, 지니 TV 셋톱박스 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KT, 토이스토리 담긴 갤럭시S25 출시…500대 한정
- KT, LLM 플랫폼 태국 기업에 수출 완료
- KT, 1분기 주당 600원 배당 확정…전년비 20% 상향
- KT, ‘미디어 New Way’ 전략 발표…AI로 IPTV·콘텐츠 제작 혁신
- KT, 공공기관 대상 ‘AX 전략 세미나’ 개최… 국내외 사례 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