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화재는 자사의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가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를 선보인 이후, 지난 2월 '골프보험 선물하기'를 출시하며 상품군을 확대했다. 또 이달에는 '원데이 자동차보험 선물하기'와 라운딩하는 동반자들이 함께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동반형 골프보험 선물하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는 지난 1월 진행한 고객 설문조사에서 이용자의 85%가 해당 서비스에 만족했으며, 응답자의 100%가 이후에도 타인에게 보험을 선물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아울러 전체 이용자의 55%는 부모가 2030자녀에게 여행 전 보험을 선물한 경우로 나타났다.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상해·질병은 물론, 항공기 지연·결항, 휴대품 손해, 여행 중 중대사고 발생 시 구조송환비용까지 보장해 여행의 안전을 책임진다.
지난 2월 출시된 '골프보험 선물하기'의 경우 홀인원 비용을 최대 200만원까지 보장한다. 본인의 상해와 골프 중 타인에 대한 배상책임도 포함한다. 1일 이용권뿐만 아니라 1개월부터 12개월까지 시즌권 형태로도 선물이 가능해 골퍼들에게 실용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전근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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