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늘고 순익도 흑자전환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연결기준 2024년 연간 매출액이 전년비 6.5% 증가한 2조 6,638억원을 기록 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업이익, 순이익도 각각 2,156억원, 63억으로 흑자전환했다.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비 2.5% 줄어든 6,490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비 87.2% 증가한 352억원, 당기순손실 1,667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해외 매출은 5,369억원으로 4분기 전체 매출의 83%에 달했다. 2024년 누적은 2조 1,130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9%, 일본 6%, 기타 7% 순이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기타 8%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일곱 개의 대죄:GRAND CROSS’의 대규모 업데이트 함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잭팟월드’ 등 해외 자회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계절성 업데이트 효과로 인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나, 마케팅비 등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다소 감소했고, 무형자산에 대한 손상 처리로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

넷마블은 25년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연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The RED: 피의 계승자’,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스팀)’까지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2년 간의 적자 시기를 지나 작년에 시장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지만 일단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올해는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왕좌의 게임: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Origin’ 등 기대 신작들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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