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우리은행
▲31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우리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신뢰회복을 최우선에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1등 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내부통제를 바탕으로 한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가치로 꼽은 것이다.

정 행장은 31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핵심 경영 방침으로 신뢰, 고객 중심, 혁신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정 행장은 내부통제 강화 방안으로 “직원들의 불필요한 업무는 줄이고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과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시스템과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또 “고객과의 상생이야말로 은행의 존재 이유”라며 “어려울 때일수록 더욱 고객 중심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장조했다.

그러면서 “성과평가 방식을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과감하게 바꿔 지나친 경쟁은 지양하고 조직과 직원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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